기능성과 사용성이 쉽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휴리스틱과 입증된 디자인 패턴 덕분에 이를 해결했습니다.
디자이너가 직면해야 할 진정한 과제는 단순한 기능을 넘어 감정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만드는 것입니다 .
그렇다면 왜 사람을 연구해야 할까요?
뇌의 작동 방식을 배우는 것이 사용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사용자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은 다른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추천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신경설계 휴리스틱을 채택하면 충성도와 신뢰감을 키울 수 있으며 , 이는 참여도를 높이고 사용자를 열렬한 팬으로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뇌와 우리의 감정
뇌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많지 않지만 우리는 우리의 생각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단서를 모았습니다. 집중력, 기억력, 논리력이 혼합된 것입니다.
뛰어난 디자이너가 된다는 것은 좋은 디자인이 단순히 기능성 그 이상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연결에 관한 것입니다.
제품의 진정한 본질은 제품의 기능이 아니라 감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에 있습니다.
Maya Angelou는 다음과 같이 설득력 있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말한 것과 당신이 한 일을 잊어버릴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에게 어떤 느낌을 주었는지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
신경 설계의 3가지 기둥 The 3 pillars of neurodesign
Neurodesign은 우리 두뇌의 배선을 활용하여 더 간단하고 즐겁고 행동 중심적인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Norman 에 따르면 사용자 경험을 형성하는 3가지 주요 요소가 있습니다 .

본능적 반응 Visceral
본능적 반응은 감각적 경험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으로, 우리의 탐색을 안내하는 분위기와 첫인상을 설정합니다.
- 초기 효과와 미적 매력에 중점을 둡니다.
- 외모에 따라 즉각적인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킵니다.

강력하고 긍정적인 첫인상의 주요 이점:
- 사용자는 이후의 문제에 대해 더 관대합니다.
- 미래의 상호작용을 위한 긍정적인 기반을 마련하세요.
- 즉각적인 애정을 불러일으키고 소식을 전파하려는 열정을 불러일으킵니다.
> 한 번 이용 후 바로 내가 주변에 퍼뜨리고, 캐릭터를 구입하고 싶은 욕망이 일어남
행동 반응 Behavioral
행동 반응은 제품 사용 중 우리의 감정을 포괄하며, 상호 작용에 대한 반응과 우리가 얻는 가치에 중점을 둡니다.
- 사용성과 제품 사용 경험에 중점을 둡니다.
- 효과적인 기능성을 통해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긍정적인 행동 반응의 주요 이점:
- 사용자는 권한을 부여받았다고 느낍니다.
- 개인화는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 예측 가능한 결과를 통한 신뢰와 신뢰성.
- 일관된 즐거움에 대한 열망으로 인해 참여율이 높아졌습니다.
저는 Nir Eyal의 책인 습관 형성 제품 구축 방법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
성찰적 반응 Reflective
성찰적 반응은 경험에 참여한 후 우리의 감정과 기억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것은 우리의 지속적인 인상을 형성하고 미래의 경험을 다시 방문하거나 피하려는 우리의 욕구에 영향을 미칩니다.
- 개인적인 중요성과 경험 뒤에 숨은 의미를 포함합니다.
- 더 깊은 생각을 장려하고 장기적인 감정적 연결을 불러일으킵니다.

긍정적인 성찰의 주요 이점:
- 강한 소속감과 정체성을 심어줍니다.
- 사용자 만족을 통해 화제를 불러일으키세요.
- 사용자가 소문을 퍼뜨리도록 장려하세요.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에는 고유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점을 항상 기억하세요.
어떤 핵심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 개인 뱅킹 앱: 안전, 신뢰
- 피트니스 앱: 동기 부여, 보상
- 교육용 앱: 호기심, 성취
향후 기사에서는 제품이 이끌어내기를 원하는 주요 감정을 식별하는 단계별 접근 방식을 다룰 것입니다.
경험을 디자인할 때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 사용자가 어떤 감정을 경험하기를 원하는가?
- 이 단계에서 그들은 무엇을 보고 싶어 하는가?
- 무엇이 그들을 만족하게 만들까요?
- 사용자가 특별하다고 느끼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가장 좋은 점은 사람들을 연구할 때 다음과 같은 점입니다.
- 접착력과 참여도 향상
- 전환율을 높이세요
- 인지부하를 줄여라
- 귀하의 브랜드에 대한 사랑을 키우십시오
-
Neurodesign: why brilliant product designers study people not trends
Design for the brain to drive results.
mediu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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