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04_Figma
디자인 시스템을 집짓기에 비유 / 디자인 시스템 용어
radioherz_robot
2024. 9. 7. 14:09
집짓기 : 프로덕트 디자인 : 디자인 시스템
집 짓기 | 프로덕트 디자인 | 디자인 시스템 |
설계 | 서비스 기획, 브랜드 전략 | 리서치, 시스템화 요소 정의 |
재료 수급 | 개발, 디자인 스펙 정의 | 폰트, 컬러, 그리드, 아이콘 |
기초 공사 | IA, 와이어프레임 구체화 | 버튼, 드롭다운, 카드 |
뼈대 만들기 | 디자인 시안, 프로토타이핑 | 인터랙션, 상태값 정의 |
살 붙이기 | 개발 구현 핑퐁, QA | 화면 단위 템플릿, UI테스트 |
건물 완성 | 업데이트 및 모니터링 | 업데이트 및 모니터링 |
인테리어 | UX writing, 상세페이지 | 커스텀 가능 영역 |
조명 플랜 | 시간대별, 유저별 화면 설계 | 라이트, 다크모드 |
오픈 행사 | 푸시, 마케팅, 유저 온보딩 | 실무자 온보딩, 가이드 배포 |
피그마 커뮤니티에서 'Design systems'키워드로 검색해서 시스템에 사용된 피그마 컴포넌트를 살펴보면 더욱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디자인 시스템에 쓰이는 용어 및 개념
Semantic 의미론적인, 의미의
Semantic Naming/Color 이름(색상)만 봐도 어디에 쓰일지 바로 알 수 있는 요소를 가르킴
예) 'Orange'라고 부르는 것보다 'Primary'라고 부르는 것이 시맨틱 네이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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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Do it! 프로덕트 디자인 입문 with 피그마